누적 사용자 100만... 영단어학습기
'워드스케치' 이유있는 돌풍

2012-08-08 14:26:00

영어교육 시장에서 관련 업체들의 경쟁이 날로 치열해지는 가운데 '재미'를 컨셉 트로 영어단어에 관련 이미지를 접목시켜 자연스레 단어를 암기할 수 있도록 개발된 영어단어학습기'워드스케치'가 누적 사 용자 100만명을 돌파, 지칠 줄 모르는 인 기몰이를 이어가고 있어 화제다.

워드스케치는 서울대 출신의 교육 전문가 들이 제품의 기획 단계부터 참여해 2년에 걸친 제품 준비기간 동안 총 8만여개에 달 하는 단어들을 설명할 수 있는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한 단어당 30개의 이미지를 만들어 그 중 하나를 추려내는 과정을 거 쳐 만들어졌다.

이 같은 산고 끝에 탄생한 워드스케치는 실험결과 97.5%라는 경이적인 영단어 암 기율을 얻어내 영어업계를 놀라게 했다. 워드스케치의 위력은 지난해 여름 서울의 한중학교 방과 후 교실 운영과정에서 실제 로 나타났다. 평소 가정형편 등의 이유로 영어공부에 흥미를 느끼지 못하던 학생들 이 워드스케치를 이용해 3주만에 한 학기 분량의 단어를 전부 암기했던 것.

이 같은 결과를 토대로 워드스케치는 전국 40여개 각급 학교에 납품됐고, 이후 워드 스케치를 활용해 영어공부를 하고 있는 1만9천70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 시한 조사결과 평균44%의 성적 상승 효과 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.

워드스케치는 이미 국내 특허를 획득한 상 태로 현재는 미국 특허를 출원중이다. 이 같은 독창적인 제품을 만들어낼 수 있 었던 이면에는 8만여개에 달하는 단어와 단어 암기에 최적화 된 이미지를 조합해 내는 방대한 작업을 이끈 위버스마인드 정성은(36) 대표의 뚝심과 열정이 자리하 고 있다.

서울대 집적시스템연구소에서 연구원 생 활을 한 후 유명 게임 회사에서 사업본부 장까지 지내다 지난 2009년 전격적으로 어학기시장에 뛰어들어 위버스마인드 설 립 3년 만에 매출100억원을 달성하는 놀 라운 성과를 이뤄냈다. 올해도 40%의 매 출 신장을 기대하고 있다. 이 같은 초고속 성장은 교육업계에서는 그 유례를 찾아보 기 어려운 사례다.

그래픽과 학습요소가 적절히 섞이지 못하 면 재미와 학습능률 모두 만족감을 주지 못하기 때문에 디지털기기에 콘텐츠를 집 어 넣는다고 모두 스마트 러닝이 되는 것 은 아니라는 것이 정대표의 지론이며 이 같은 생각이 '워드스케치'탄생 아이디 어의 시발점이 됐다.

2012년을 기업성장의 원년으로 삼겠다는 정대표는 연내 워드스케치교실을 정규 수 업에 활용하는 학교의 수를 100개 이상 늘린다는 계획이다. 이를 통해 위버스마인 드의 주력상품인'워드스케치 플러스'의 개인고객 매출도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.

한편, 위버스마인드는 워드스케치의 우수 한 제품력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제품 의 탁월한 학습효과를 미리 체험해 보기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워드스케치 7일 무 료체험 이벤트를 진행중이다.

> 바로가기: www.wordsketch.co.kr

> 전화번호: 02-525-0579

1주일 무료체험 신청하기
이름

연락처 --

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

보내기

[관련기사]

> 100만 회원돌파 그들이 선택한 영어비법은? ∙∙∙교육2면

> 암기율 97.5%, 강남 8학군이 "들썩"거려… ∙∙∙전체보기